RENDEZVOUS

 

 

안녕하세요.

오늘 유튜브 구독자가 232만명인 유튜버이자 아프리카TV BJ 양팡의 중국몽 언급으로 인터넷이 뜨겁습니다.

 

양팡(본명 양은지)님은 1997년 1월 3월 생으로 나이는 24세(만 23세)이며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58cm이며 몸무게는 43kg입니다.

양팡님의 학력은 문현초등학교 졸업, 해연중학교 졸업, 문현여자고등학교 졸업, 울산대학교 디자인학부 중퇴입니다.

수상경력으로는 2018년 아프리카TV BJ어워드 버라이어티여자 부문 대상

2019년 아프리카TV BJ대상 최고의 콘텐츠상 VOD부문

2019년 아프리카TV BJ대상 버라이어티여자 부문 대상이 있습니다.

 

양팡님은 앨범도 낸 적이 있습니다.

2017년 12월 15일 앨범 현실 남매, 2018년 8월 20일 앨범 요즘 따라, 2018년 12월 7일 MY A가 있습니다.

 

 

 

이런 양팡이 오늘 방송에서 중국몽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양팡은 5일 인스타그램에 "저는 어제 서면 야방 도중 중국유명 SNS 스타분을 우연히 만나 즉석에서

같이 합방을 했다. 중국인과 함께 방송하다 보니 채팅창에 '중국진출이냐' '차이나드림'이라면서 '중국몽 가즈아'라는

채팅들이 도배돼 '코리아 드림'처럼 방송 제목에 '중국몽을 그려본다'라고 방제를 설정하고 방송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상황을 정리하자면 양팡이 아프리카TV에서 야외방송을 하던 도중 중국유명 SNS스타분을 만났고,

채팅창에 올라오는 중국진출과 관련된 얘기들에 휩쓸려 '중국몽을 그려본다'라고 방송 제목을 설정한 것 입니다.

이후 채팅창에 갑작스럽게 비난 채팅이 쏟아졌고 중국 SNS스타분에게 실례가 될 것을 우려해

채팅창을 제재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비난채팅을 받게된 이유에는 최근 '중국몽'이 정치적인 의미로 이슈가 됐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송을 보시던분들은 양팡의 '중국몽' 발언을 정치적인 성향을 드러내는 것으로 판단해 비난 채팅을 적었던 것입니다.

  

이후 양팡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방을 시청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방송에서 개인적인 정치적 성향을

드러내는 일은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하고 있는 부분이다. 저는 정치적으로 중립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양팡은 자신의 감정과 정신이 멍드는 것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했다며 마음에 쌓인 병에 대해 1월 중신부터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상담을 받기로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양팡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해명으로 보면 중국 진출을 뜻하는 의미에서 '중국몽'을 언급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시진핑 중국 주석이 꿈꾸는 '중국몽'으로 비춰지기도 하면서 이슈가 됐던 것 같네요.

 

오늘은 양팡님의 '중국몽' 언급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